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크롬 화면 캡쳐(스크린샷) 3분만에 확장하는 방법

by 리뷰덕이 2022. 11. 23.
반응형

반갑습니다. 세상의 모든 꿀팁을 전해드리는 리뷰덕이입니다.

오늘은 크롬 브라우저를 사용하는데 스크린샷을 어떻게 찍어야 하는지 캡쳐를 어떻게 해야하는지

궁금해 하시는 분들을 위해 꿀팁을 들고 왔는데요. 어렵지않고 3분만 투자하신다면 앞으로 크롬을 

켰을 때 원하는 스크린샷과 캡쳐를 마음대로 하실 수 있으실테니 천천히 따라와주세요!

 

크롬 자체 캡쳐 하는 방법

먼저 크롬 브라우저에 접속하시면 됩니다. 이후 주소창에 chrome://flags을 입력하시면 되는데요. 그럼 오른쪽과 같은 페이지가 나오게 됩니다. 여기서 말하는 크롬 플래그는 크롬에서 사용할 수 있는 여러가지 부가기능을 말하는 것인데요. 스크린샷 말고도 많은 기능을 포함하고 있으니 궁금하신 분들은 크롬플래그 기능을 검색해보셔도 좋겟습니다.

이후 크롬플래그 검색창에서 Desktop Screenshots를 입력해주시면 되는데요.그렇게 되면 여기 하단 사진에 보이시는것과 같이

Desktop Screemshots부분이 나오는데 여기에 처음에 Default로 되어있을거에요. 이 부분을 Enabled로 바꿔주시면 됩니다. 이렇게만 만들어주면 크롬 스크린샷 확장이 되는데요.

아래 Relaunch라는 단어가 나오게 됩니다. 이 글씨를 클릭하게 되면 브라우저가 꺼지면서 다시 실행시키셔야 하는데 이 때 재실행하시게 되면 스크린샷 기능을 활성화 시킬 수 있게 됩니다.

새로 크롬을 접속하시게 되면 주소창 옆 우측단에 이렇게 스크린샷이라고 나오게 됩니다. 스크린샷을 누르시면 화면이 어두워지면서 원하시는 부분을 스크린샷으로 저장할 수 있게끔 되는데 마우스로 원하는 부분을 스크롤 하셔서 스크린샷을 저장하시면 끝이랍니다. 스크린샷 파일은 png 파일로 저장되게 되며 크롬을 이용하시는 분들이라면 누구나 손쉽게 이용하실 수 있으실거에요.

오늘은 누구나 크롬 브라우저를 통해 스크린샷을 찍을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렸는데요. 크롬을 이용한다면 꼭 필요한 부가기능이니 손쉽게 이용하셔서 작업에 효율성을 올려보시기 바래요~ 앞으로도 누구나에게 도움되는 내용을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