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신제품으로 MR 헤드셋이 다가오는 6월 5일 출시될 것이라고 루머가 돌고 있습니다. 현재 VR 시장은 크게 돈이 되는 시장은 아니기에 이러한 사실이 과연 맞을지? 만약 출시된다면 스펙과 가격은 어느 정도 될지 총정리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MR 헤드셋 스펙
아직까지 정확한 제품 스펙은 나온 것이 없지만 애플 MR 헤드셋의 특징은 가상현실 VR , 증강현실 AR 의 장점을 합친 기술로 현실과 가상세계의 정보를 결합한 것이 특징입니다.
익명의 애플 경영진의 말에 따르면 MR헤드셋은 탄소 섬유 프레임으로 제작될 것이며 스키 고글디자인 , 외부에 배터리를 수납할 수 있는 힙 팩이 장착되어 있다고 합니다. 또한 카메라와 4K 디스플레이 2대도 갖추었다고 설명했는데요.
또한 공간디자인을 직업으로 삼고 있는 디자이너 및 엔지니어를 위해 도구를 이용한 3D공간 그리기 , 이미지 편집하기 등의 기능 또한 고글로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유저의 머리와 손의 움직임을 추적해 가상현실 영상을 편집하는 응용 프로그램도 탑재하는 등 기존 식어가고 있던 가상,증강현실 아이템으로 써의 역할을 충실히 할 것으로 보입니다.
아직까지 구체적으로 스펙이 나온 것은 없습니다만, 오는 6월 5일 WWDC에서 해당 제품이 출시될 것이라 기대하는 사람들이 많은 만큼 관심도 뜨거워지고 있습니다.
가격
블룸버그에 따르면 6월 5일부터 9일까지 열리는 세계개발자회의 WWDC에서 애플이 MR 헤드셋을 공개할 것이며, 가격은 3000~4000달러로 측정될 것이라고 합니다. 한눈에 봐도 한화로 약 400~500만 원 정도 하는 제품이기에 시장성이 없다고 판단하는 직원도 적지 않지만, 팀쿡 애플 CEO가 출시에 의욕적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MR헤드셋 출시
일단 출시일의 경우 제품 발표를 하는 6월달에 나올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6월에 공개되지 않을 것이라는 전망도 있습니다. 이유는 주요 공급사에 생산발주를 넣어야 하는데 아직 생산계획이 확정되지 않아 발주를 넣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여러모로 아직까지는 루머만 무성한 상황이며 적어도 6월은 되어야 애플 MR 헤드셋에 대한 많은 정보가 나올 것이라 생각됩니다.
댓글